본문 바로가기

내가사는일상/필요생활정보

생활정보-스텐 주방도구/꼭 필요한 세척 방법&첫세척

 

생활정보-스텐레스 세척 방법

꼭 필요한 스텐 첫세척&찌든때 세척

 

전 처음엔 정말 몰랐어요.

스텐레스 냄비도, 도구도 많이 쓰는데

첨에 세척을 따로 다 해줘야하는지 전혀..

말그대로 그냥 퐁퐁에만 씻고 사용했을뿐..

 

그런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스테인레스에는 연마제가 가득 묻어있다는거..

 

 

귀찮지만 꼭 해줘야 할 것 같아요.

저 전에 모르고 압력밥솥 퐁퐁에 씻고

밥했었는데... 밥이 회색.....ㅋㅋㅋㅋ..

 

세척 재료: 식용유, 베이킹소다, 식초, 키친타올 

 

 

1. 키친타올에 식용유 묻힌 후 닦기 

키친타올에 식용으를 조금 묻힌 후에

스텐레스 냄비나 찜기, 주방도구 등을

박박 닦아주면 아래처럼..까맣게....히익.

더군다나 밥까지 한번 하고 망했던 밥솥..

 

옛날 스텐 냄비 세척 안하고 그냥 썼었는데

얼마나 내 속으로 안좋은게 들어갔을지..

 

2. 베이킹소다 넣고 닦아주기 

물이 있음 안돼요.

식용유로 닦아준 후에

베이킹소다를 안에 넣은 후

마른 키친타올로 벅벅 닦아줘요.

베이킹소다도 색이 아주 약간 변할거예요~

 

3. 물에 식초 넣고 끓이기 

물 반이상 넣고 식초 2스푼 정도 넣었어요.

주방도구는 냄비에 넣어주고 세척하심 될 것 같아요.

 

 

깨끗~~~~~하게 씻어졌쥬.

스텐레스 찌든때나 물때 등도

같은 방법으로 세척하면 된다고 해요.

 

 

스텐제품 세척은 꼭 하고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