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집에서 해먹기

요리-까르보나라

까르보나라 황금레시피

 

밖에서만 사먹던 까르보나라!

집에서 더 맛있게, 더 많이 해먹어봐요.

 

집에서 해먹어보기에 엄두가 안났었는데

해먹어보고나니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사먹으면 양도적고 가격도 비싸고..

집에서 배터지게 해먹으니 기분 업업..ㅋㅋ

 

 

재료: 우유 300ml, 휘핑크림 300ml(생크림도 가능), 베이컨 4~5줄, 스파게티 면, 달걀노른자 1개

양파 반개, 양송이버섯 한주먹, 다진마늘 반스푼, 통마늘or자른마늘 5~10개, 후추, 올리브유, 소금 약간

 

 

1. 소스 만들기 

위에 재료에 써놓은 것처럼

"우유 300ml, 휘핑크림 300ml(생크림도 가능), 달걀 노른자 1개, 후추, 소금 1티스푼"

이렇게 섞어주면 돼요~

 

2. 스파게티 면 삶기 

스파게티 면 1인분은 동전 500원짜리 크기보다

살짝 작게 잡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2인분 기준으로 요리했어요)

 

물에 소금 1티스푼, 올리브오일 1스푼 넣고

8~9분 정도 끓는 물에 면을 삶아줍니다.

 

스파게티 면 삶는 동안 야채를 볶을거예요.

스파게티 면이 익는데에 약 10분 정도가 걸리니

그 안에 야채를 볶으면 시간이 맞더라구요~

 

 

3. 야채 볶아주기 

올리브유에 다진마늘 반스푼을 살짝 볶다가

준비한 야채들을 넣어주면 돼요.

취향대로 더 넣고 싶으면 더 넣어도 된답니다.

전 통마늘이 좋아서 통으로 넣었어요~

 

3분~5분 정도 볶으면 아래처럼

노릇노릇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맛있게 볶아집니다.

 

 

4. 면 넣고 볶아주기 

볶은 야채에 면을 넣고 볶아주는데,

면을 삶던 물을 국자로 1스푼만 같이 넣어주세요.

마늘향이 스며들도록 1~2분만 함께 볶아주시면 돼요~

 

5. 준비해둔 소스 넣고 볶아주기 

처음에 준비해두었던 소스를 넣어주고

살짝 쫄여주면서 볶아줘요~

조금 볶다가 간이 맞는지 소스맛을 보고

소금간이나 후추간을 좀 더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국물이 면에 잘 스며들면 끝이예요~

그릇에 담아주고 냠냠 드시면 돼요.

 

 

이쁘게 담는 능력은 없어서 대충...ㅋㅋ

그래도 넘나 맛있는 까르보나라였어요!!

 

좀더 느끼~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드셔도 좋아요~

 

재료도 전부다 넣을 필요는 없고

집에 있는걸로만 대충 넣어도

비슷한 맛은 나오더라구요...ㅋㅋ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볍게 해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