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정보/내가하는직구

해외직구-분기별/연간 개인 해외구매 금액 한도

 

해외직구-개인 해외구매 금액 한도

연간/분기별 금액 한도 알아보기

 

오늘은 그냥 간단한 정보만 투척해요.

 

 

똥깡이가 요즘 해외구매에 맛들린 통에

이거저거 생각 않고 사다보니,

어느새 금액이 눈덩이처럼..덜덜덜..

 

그래서 혹시나 해서 알아본 결과,

연간, 혹은 분기별 일정 금액이 넘어가면

제 자료가 국세청으로 넘어간다네요..

 

저는 한번 입항할 때의 기준 금액만 알았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생각도 못했었거든요.

 

저도 해외직구를 오래 하면서도 무지했어요.

 

 


일반적인 해외 구매시 tip.

해외직구-일반통관/목록통관 금액 제대로 알기

http://myddongkkang.tistory.com/27 

 


 

최근 해외직구 관련 기사가 나면서

혹시나 하면서 공부해본 결과,

개인의 해외 카드사용에 대해 정부가 관여한다는 걸 알았어요.

 

내가 해외에서 결제한 금액 모두가

국세청에 자료로 들어간다는 거죠.

 

그래서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내가 자가사용 목적으로 산 물건들이라도

재수없으면 조사(?)가 들어올 수도 있다는 거예요.

 

솔직히 한도 금액이라고는 하지만

자가 사용이라면 넘어도 큰 상관은 없어요.

 

다만 좀 불합리성이 없잖아 있는 것 같아요.

한도 금액도 좀 작다는 생각이 들구요.

 

솔직히 혼수 준비할 때 직구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티비 하나에도 백이백이 넘는데..

$5,000은 훌쩍 넘는 분도 많이 봤거든요.

 

떳떳이 내돈 가지고 합법적으로 쓰겠다는데도

제약이 따르고 뭔가모를 찝찝함이 생기긴 해요.

 

이렇게라도 규제를 안하면

더 심각한 상황들이 따라올수도 있으니 그런거겠죠?

개인 해외구매 한도 금액

분기별(1~3/4~6/7~9/10~12) 금액: $5,000

연 금액: $10,000 

 

똥깡이도 거의 자가사용으로 들여온다지만,

사이즈 미스이거나

생각과 다른 제품일때에는

친구에게 주기도 하고 했거든요.

 

혹은 배송비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몇개 더 산적도 한두번 있구요.

 

물론 무조건적인 판매를 위해서 샀을때에는

당연히 문제이지만,

 

단지 그 해외 구매 금액이 크다고 해서

조사가 들어와서 탈탈 턴다고 하면

아무리 떳떳하다고 해도

자가 사용으로 쓰다가 친구 줬다고 해도

이를 전부 다 증명해서 보여줘야하니

먼지가 안나올 수 있겠어요?

 

어찌보면 100의 1은 억지조사가 될수도 있고,

그 억지조사를 할만큼

그렇게 불법으로 들여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많이 씁쓸하네요.

 

법을 안지키는 사람들은 더욱 잘사는데,

법을 지켜도 억울한 분들이 많은게 정말 문제겠죠.^^;

 

이렇든 저렇든, 결론은..

서민들이 잘 살수있는 나라였음 좋겠네요.

알아서 법을 잘 지켜도

숨쉬고 웃으며 살아가는 서민이 많은 나라요.

 

오늘도 조금만 더 힘내서 걸어가봐야죠.

힘들 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