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사는일상/필요생활정보

생활정보-인터넷 무료 팩스 발송/해외승인 카드 환불 진행 요청

 

생활정보-인터넷 무료 팩스 발송

해외 승인 체크카드 환불 진행 요청

 

똥깡이가 왔어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

무료 방법이 있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얼마 전,

직구를 열심히 하던 똥깡이가..

애증의 메이시스에서 취소를 당해버렸어요.

 

그런데 신용카드도 아닌 체크카드로 취소가 되니,

10일이 지나도 입금처리가 안되는거예요.

 

역시나 바로 요청 안하면 가만히 놔두는 카드사.

 

 

바로 전화를 했고,

취소 증명 팩스를 보내주면 처리해주겠다했어요.

이메일로 받을 수는  없느냐 했더니,

오로지 팩스로만 보내야 한다고 해서 좀 ..

다른 은행은 이메일로도 받아주던데..

 

하나카드 난테 왜구래???

 

째뜬 그래서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서 보냈어요.

다행히 처음 10장은 무료라 무료 전송 ㅎㅎ

 


 

 

자, 그럼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 들어갈게요~

 

인터넷 팩스 보내는 홈페이지는 꽤 있어요.

똥깡이는 그 중 엔팩스를 이용했어요.

 

엔팩스 홈페이지

www.enfax.ppurio.com

 


 

1. 엔팩스 홈페이지 가입 

어렵지 않아요,

정보 적고 핸폰 인증 하면 돼요~

 

 

2. 무료 톨 확인 (10톨) 

신규회원 가입시 무료 10장 서비스예요.

 

저는 우선 당장 필요한 2장만 보내지만,

계속해서 쓰실 분들은

수신번호도 설정해서 쓸 수 있어요.

 

 

3. 팩스보내기 

아래와 같이 받는 팩스번호만 적어주고

첨부파일 넣어준 다음에,

팩스보내기 누질러주면 끝!

 

회신번호는 안쓰면 안되기 때문에

그냥 본인 핸드폰 번호를 적으면 돼요.

 

 

4. 팩스보내기 재확인 

다시한번 신청 내역 확인 후에

보내기 클릭해줘야 해요~

 

 

5. 톨 빠져나갔는지 확인 

제대로 잘 갔는지 확인해야 해요.

간혹 통화중이라 실패로 뜨기도 하거든요.

그럼 알아서 보내주지 않기 때문에

다시 팩스를 보내줘야...^^;

 

 

아래 보시면

제가 한번 실패하고 다시 보낸 기록이 있어요.

실패 했을 시에는 톨이 없어지지 않아요.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은 끝났어요~

 


아래는 보내야 하는 카드 증빙내용이예요.

보시면 cancelled 보이시죠?

amount에 "0" 표시도 되어있구요.

이정도로만 팩스를 보내도 처리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팩스 보내고

다음날 바로 입금이 되어있네요.

 

처리를 묶어두지말고

빨리빨리 알아서 처리해주면 좋으련만.

 

 

카드사들의 시스템 자체를 제가 못바꾸니..

빨리 이렇게라도 요청하는 수 밖에요. T^T

 

소소한 거지만 도움되셨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