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초간단 반찬/고소하고 담백한 콩비지찌개

 

요리-콩비지찌개

간단하게 해먹는 고소한 영양반찬

 

정말 오랜만에 비가 시원하게 오네요.

날씨만 들 추워도 좋겠는데..흑

 

이런 주말에는

외출없이 따끈한 찌개반찬 해먹으면 좋죠.

 

 

 

재료: 콩비지 500~600g (2~3인분), 잘게썰은김치 한주먹, 돼지고기 다진것 2스푼

마늘 5개, 애호박 조금, 양파 조금, 파 조금, 청양고추(기호에 따라) 

 


 

 

1. 마늘, 파를 작게 다진 후 볶기 

약간의 기름에 마늘과 파를 다진 후에

향이 올라올 정도까지만 볶아줘요.

 

2. 돼지고기 볶기

파와 마늘 향이 올라올 때

작게 썰은 돼지고기를 넣어서 또 볶아줘요.

 

제가 고기를 많이 넣었어요.

고기 안좋아하시는 분은 안넣으셔도 되고,

제가 넣은 양의 반만 넣으셔도 좋아요.

 

3. 김치 넣어 볶아주기 

김치 역시 작게 썰어서 넣고 볶아줘요.

 

4. 애호박과 고추 넣고 볶기 

자, 마지막.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 양조절하시구요.

저는 2개 잘라 넣었어요.

애호박도 잘게 썰어 넣고 볶아요.

 

이 볶는 과정이 길진 않아요.

1번부터 4번까지 10분이면 충분해요~

 

5. 쌀뜨물 or 물 3컵 넣고 끓이기 

옆에서 재료 볶아주면서

중간에 물 끓여주면 시간 절약돼요.

 

6. 콩비지 넣고 5분 끓이기 

물이 끓을때에 콩비지를 넣고

다 풀어질때까지 끓여요.

5분 안으로 모두 풀어지니 금방 걸려요.

 

7. 볶음재료 찌개에 넣고 끓이기

콩비지가 풀어지면

볶았던 재료를 모두 넣고 팔팔 끓여요.

5분 정도만 끓이시면 잘 어우러져요.

 

8. 10분 이내로 끓인 후 확인

콩비지찌개의 경우에는

콩국물과 재료들 때문에

불을 세게 틀어놓으면 금방 끓어올라요.

넘치지 않게 조절 잘해주세요~

 

안의 내용물과 함께 섞어주면

아래처럼 먹음직스러운 형태가..ㅎㅎ

 

 

예쁘게 퍼서 밥 한끼~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콩비지찌개였어요.

 

고기때문에 자칫 느끼해질수 있는 맛을

김치와 마늘, 그리고 청양고추로 확 잡아줘서

담백하면서도 물리지 않게 해줘요.

 

 

전에 담가놓은 오이소박이와 함께 먹었어요.

야채는 굳이 다 넣을 필요없이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해볼 수 있어요~

 

비오는 주말에는 이만큼 좋은 반찬이 없죠.

건강한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