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가본맛집

서울/양재동 맛집-안동국시 소호정/수요미식회 한우 칼국수

양재 맛집-고향의맛 소호정

수요미식회 한우국수/양재동 안동국수

 

수요미식회에서도 극찬했던 안동국시집

속편한 넘김이 그만이라 간만에 또 찾았어요.

 

양재동이 본점이라 그런지

다른 분점들보다 더 나은 맛이 느껴지는건

저만의 착각일수도 있겠지만

이 날도 그래서 본점으로 향했어요~

 

 

개점이 11시인데,

11시도 되기 전에 찾았더니 사람이 별로 없어요.

11시 넘어가면서부터 손님이 많아지더라구요.

식사시간에 오면 줄서서 먹는 곳이라지요.

 

유명해진 이유는

고 김영삼대통령의 단골 맛집이었고

소호정의 조리사님을 청와대에 초청하기도 했었죠.

정말 오래된 일이네요.

 

 

소호정 영업시간

명정 당일만 휴무이고

매일 영업하신다고 해요~

 

 

소호정 메뉴

소호정 가격

간단한 칼국수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좀 세답니다.

 

그래서 여기도 호불호가 좀 갈리는 듯 해요.

저는 깔끔하면서도 속편한 넘김에 찾는가 하면

제 친구는 밍밍하고 별거 없다고 비싸다고..

 

 

내부는 층마다 비슷해요.

1층은 앉는 테이블 좌석만 있고,

2층부터는 아래처럼 방도 함께 있답니다.

한눈에 봐도 오래된 맛집이예요~

 

 

금방 나온 기본 반찬~

우리는 국밥 한개와 국시 한개를 시켰어요.

 

 

오픈시간이라 그런지

2~30분은 족히 기다린 것 같아요.

 

 

그 유명한 안동국시!!

뭔가 청순하쥬??ㅋㅋ

깔~끔한 맛이라 자극이 전혀 없어요.

 

 

안에 잘려진 고기가 잔뜩.

참기름 냄새도 살짝 솔솔 나요~

 

 

소호정에서 또 유명한 음식이 바로 이 깻잎.

하나도 짜지 않으면서 자극이 전혀 없어요.

국시와 같이 먹으면 더할나위 없답니다.

 

 

한우국밥.

 

 

안에 한우가 가득~해요.

국밥은 처음 먹어봤는데

만족스러웠어요.

빨간 양념인데도 어쩜 이리 속이 편한지.

 

 

전반적으로 음식들이 센 맛이 아니라

속 편한 맛이예요.

매운맛, 양념 강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이 아니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센 맛도 좋지만 이런 목넘김이 좋은 맛도 선호해서..

제 입맛에는 4점

 

해장으로도 정말 좋아요!!

꼭 한번 드시러 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