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양고기요리-집에서 먹는 양갈비스테이크

집에서 하는 양고기 요리

양갈비 스테이크 쉽게 만들어보기

 

똥깡이는 요리하는 녀자!

요리

 

자주는 아니어도

집에서 가끔 잘 먹고 싶은 생각이 들면

신나게 만들어서 촵촵 먹어요~

 

오늘 처음으로 요리에 대한 포스팅을 할거예요.

그 중 지난 주말에 해먹은 양갈비 스테이크!

 

 

양갈비나 양꼬치는 밖에서 사먹어만 봤지,

집에서 해먹을 요리는 아니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요즘,

마트에 가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저렴해요!!!!!

두덩이에 오륙천원밖에 안해요.

 

밖에서 먹는 양갈비 안싸잖아요???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

헉4

 

생각보다 요리도 쉽고, 넘 맛있게 먹었어요~

이 맛은 드셔보셔야 아실듯 ㅎㅎㅎ

 

함께 느껴보고자 과정을 담아왔어요.

 

 

재료: 양갈비, 커민가루(카레가루도 갠춘), 후추, 소금, 올리브오일, 로즈마리(없어도됨)

 

 

1. 우선 사온 양갈비 위에 밑간을 해줘요.

(소금, 후추, 커민가루or카레가루, 로즈마리)

전 커민이 있었지만,

카레가루로 발라주어도 맛있었어요~

물론 해동이 된 상태여야 해요!

 

위 상태에서 30분 정도 지난 후,

(혹은 더 오래-2시간 이상)

 

2.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요.

3. 센불에서 올리브오일이 툭툭 튈때,

넣어줍니다~ 양갈비!!

 

한쪽면 겉만 퐉 익힌 후 뒤집어줬어요~

 

양갈비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빨리 익지 않아요.

생각보다 오래 구워주셔야 해요.

 

포인트는 센불에서 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러워요.

육즙도 빠져나가지 않구요~

하트3

 

속 센불로 해도

절대 타지 않아요.

연기는 원래 많이 나니 걱정마세요~

 

후라이팬 뚜껑을 닫으면 기름이 심하게 튀구요,

뚜껑을 닫지 않아도 조금 튀어요.

 

그래서 여기서 Tip.

키친타올 한장을 위에 덮어줘요.

옆, 위로 전혀 튀지 않고 알아서 흡수!

아래 보이시죵?

 

4. 익힘 정도 마무리 확인~

먹음직스럽죠?

 

5. 익었는지 가위로 살짝 잘라보고 세팅!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 등 야채도 함께~

저 배고파서 관자까지 구웠어요...

도와줘

 

너무 맛있었어요......

양고기 냄새도 별로 안나고,

(민감하신 분들은 밑간해서 더 오래 두세요,

로즈마리도 함께 해놔주시면 더 좋아요.)

 

겉은 바삭.

속은 약간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고소하고.

 

양갈뷔 앤 칭똬오!!!!!!!!!!

완벽한 궁합이었어요!!!!

 

주말에 한번 해드셔 보세요~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