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간단한 반찬 만들기/칼칼하고 시원한 오징어 무국

 

요리-오징어 무국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국 만들기

 

오늘도 어김없이 덥고,

또 어김없이 똥깡이가 왔어요.

 

 

오늘은 해장으로 딱인 오징어무국!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러 왔어요~

 

 

정말 전문적이지 않은 자취생들의

간단한 요리에 대해서 적으려 하니,

전문적인걸 기대하지는 마시고 함께 대충~ 하세요.

 

별거 있나요?ㅎㅎㅎ

 

 

재료: 오징어1마리,무 한토막(200g), 양파 반개

다진 마늘 큰1스푼, 청양고추 2개, 대파or쪽파(선택)

멸치액젓 한큰술, 국간장 한 큰술, 소금 티1스푼

 


 

1. 무, 마늘, 국간장, 멸치액젓, 대파 넣고 끓이기 

짜게 안드시는 분은 소금 넣지 않아도 좋아요.

무는 먹기좋은 크기로~

참고로 저는 통마늘이 입속에서 으깨지는게 좋아서

통으로 5개 넣어요!!

 

2. 양파 반토막 넣고 끓이기

팔팔 끓으면 양파 넣어줍니다!

처음부터 양파를 넣어주면

너무 흐물흐물해져서 맛없더라구요.

 

3. 오징어 넣어주기 

마지막으로 먹기좋게 썰은 오징어를 넣어요.

 

오징어고르기tip

오징어는 웬만하면 생물로 사는게 맛있어요.

냉동되었던 오징어는 뭔가 생생한 맛이 없어서요.

그리고 오징어는 갈색이 진한게 싱싱한 거예요.

시간이 지날수록 갈색이 희미해진답니다.

 

그리고 오징어를 넣고 너무 오래 끓이면

질겨진다고 해야하나?..식감이 좀 안좋아져서

잠깐 팔팔 끓이고 익었다 싶으면 바로 꺼요.

 


 

자~ 완성!

야무지게 담았어요.

 

정말 쉬워요.

20분 안걸려요.

 

전 다른 분들처럼

정확히 딱딱 정해서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대강대강 알맞게 맛있게 드시는 분들한테

편하게 보기가 좋으실 것 같아요..ㅎㅎ

 

음, 대략 이렇게만 하면 되겠군~

하는 감만 잡으시는데 좋으실 것 같아요.

 

너무 잘하려고 하면

그것도 은근히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적당히 있는 재료로,

적당히 쉽게,

좀 빠른 시간 안에..

맘편하게 해야 또 해먹고 싶죵.

 

 

짜잔~~

오징어불고기도 했어요.

 

담에는 양념오징어불고기 요리 보여드리러 올게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