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집에서 간단히 해먹는 떡볶이 요리

 

요리-고추장 떡볶이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

 

오늘은 귀찮은 월요일,

그냥 간단히 떡볶이 해먹어봐요.

 

 

20분도 안걸리는 요리!

백종원아저씨가 하는 방법과 거의 비슷해요.

 

대파가 들어가면 좋은데,

똥깡이는 대파를 다먹어버려서 걍..

제일 중요한건 굳이 재료를 다 구비할 필요는 없다는거죠~

그러면서 넣고싶은건 다 넣고..ㅎㅎ

 

저는 제가 좋아하는 고기도 넣었지요!!

 

 

 

재료: 고추장, 간장, 설탕, 떡, 고춧가루, 그 외 야채(집에 있는 것), 청양고추(기호에 따라)

 


 

1. 떡을 물에 불린다. 

10~20분 불려주면 좋은데,

솔직히 안불려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그냥 요리할때 금방 쫄깃해져서 좋아요.

 

2. 물 2컵 반에 돼지고기 넣어주고 끓인다. 

이건 고기를 넣으실 분만 해당돼요.

고기 안넣는 분은 물 2컵에 양념 바로 넣어주세요.

 

3. 양념 넣고 끓이기 

고추장 큰 한스푼 반, 고춧가루 한스푼

진간장 한스푼, 설탕 큰 한스푼 반,

야채 등등~ 같이!

 

4. 떡 넣어주기 

아까 물에 불려둔 떡or그냥 떡!

넣어주고 섞어줘요~

 

5. 5분~10분 졸여주기 

금방 양념과 섞어지면서 졸여져요.

떡 하나 살짝 잘라보고 불 끄면 돼요~

너무 오래해도 떡이 불으니 적당히 하세용.

 

자, 완성.

 

 

전 2인분 했어요.

1인분 하실 분은 조금씩만 줄여주시면 돼요~

단거 싫어하시는 분은 설탕 한스푼만..ㅎㅎ

 

정말 간단한데 꽤 먹음직스럽죠?

 

떡 물에 잠깐 넣어도 총 걸리는 시간이

20분을 넘어가지가 않아요.

 

한입 아~

 

 

귀찮을 땐 아무것도 먹고싶지 않지만,

뭐라도 먹어야 담날 또 힘내죠!

 

끼니 거르지 마시고,

힘찬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