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고추장참치찌개/간단히 뚝딱 해먹는 맛있는 반찬!

 

집에서 하는 고추장참치찌개

바로 먹을 반찬 쉽게 만들기

 

집에 있으면 밥도 더 챙겨먹기 귀찮고,

일하고 들어와도 귀찮고,

 

끼니를 거르거나 라면으로 떼울때가 많은

싱글족들 맘을 이해해요.

 

그래서 초간단~ 맛있는 반찬 알려드리려구요.

이름은 참치고추장찌개!

 

 

실은 친구가 알려준 방법인데,

빨리 해먹을수도 있고 맛있어서 공유해요.

 

 

재료: 참치캔, 감자, 양파,애호박, 청양고추(기호에 따라 빼셔도 돼요), 고추장, 진간장

 

 

계속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하는 요리는 웬만하면 빠르고 쉬워요.

저도 귀찮음이 상당한 녀자기 때문에..ㅎㅎ

 

이 요리도 20분 안걸려요~

시작할게요.

 

1. 야채들을 슬라이스해서 준비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걸로 넣으셔도 돼요.

전 감자랑 애호박 좋아해서 항상 있어요~

 

 

2. 참치캔의 기름을 냄비에 두르고 야채볶기

냄비에 바로 하시면 돼요. (중불)

튀지도 않고 잘 익어요~

 

 

3. 쌀뜨물(혹은 물) 잠길만큼만 넣어주기

너무 푹 있었을 때 말고,

대강 익었을 때쯤 넣어주심 돼요~

 

4. 고추장 1.5스푼, 간장1스푼 넣기 

 5. 바글바글 끓을 때 참치 넣기

 참치 넣고서는 5분 이내로만 끓여주심 돼요.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투하!

 

완성됐어요~

생긴건 맛있게 생기진 않았는데,

정말 쉽고 맛있어요...ㅋㅋㅋ

 

자, 한입 아~~~~

 

밥에 슥슥 비벼서 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끼니 거르지 마시고,

안좋은거 시켜먹지 마시고,

 

딱!! 20분만 투자해보세요!!

그게 그맛이라서 초보가 해도 맛나요~

술안주로도 갠춘...응?ㅋㅋ

 

행복한 주말 보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