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가본맛집

서울/대치동 맛집-외고집설렁탕/수요미식회 방송 맛집

 

한티역/대치동 맛집-외고집설렁탕

수요미식회 방송 맛집-횡성한우 설렁탕

 

너무 추워서 따끈한 국물 먹으러 다녀왔어요.

수요미식회에서 이현우가 극찬했던 그 집!

 

 

먹거리 X-파일에서도 착한식당으로 선정됐었는데,

외고집설렁탕 자체에서 그냥 됐다고 거절했었다네요.

 

 

외고집설렁탕 간판~

영업시간: 오전10시~오후9시

매주 일요일 휴무라네요.

 

 

아침부터 찾았더니 아직 사람이 많이 없어요.

오전 10시 반 쯤 갔던 것 같아요.

 

 

사장님이 지폐랑 동전 모으시나봐요.

입구에 전시되어있더라구요.ㅎㅎ

 

 

아직 한가한 자리들~

11시 넘어가지 반 정도가 차고,

더 넘어가면 훅훅 차는 것 같아요.

 

줄도 많이 서시는지

줄서는 자리도 따로 푯말로 되어있더라구요.

 

 

문 닫기 전 꼭 가봐야 할집이라고

수요미식회에서 말했었죠..

 

 

메뉴.

그냥 설렁탕도 있는데,

머리고기 설렁탕도 있더라구요.

하나씩 시켜봤어요.

 

 

100% 국내산 1등급 이상의 한우만 사용!

믿을만 하쥬?

 

 

깍두기랑 김치가 뚝배기에 담겨져 나와요.

먹기좋게 썰어먹어요.

 

설렁탕과 너무 잘 어울리게 맛이 꽤나 좋았어요.

다만 수요미식회에 나온 깻잎도 먹어보고팠는데,

그건 수육을 시켜야만 나오는건가봐요..

 

 

외고집설렁탕에서 특별히 제조한다는 소금!

 

 

10분 정도 기다리니 나왔어요.

 

그냥 설렁탕.

일반 양지고기랑 들어가있더라구요.

 

 

머리고기 설렁탕.

 

머리고기 설렁탕 전 좋았어요.

머리고기는 잘못 먹으면 누린내가 나서 싫어하는데

전혀.. 냄새도 안나고 쫀득하면서 안느끼하고!!

고기도 더 부드럽고, 그러면서 쫄깃하고!!

담엔 무조건 머리고기 특! 설렁탕 먹을거예요.

 

 

안에 소면이 크게 한젓갈씩 들어가 있어요.

좋아요!!

 

 

머릿고기예요.

이거보다 더 큰덩어리였는데

지방이 일케 있는 부분인데도 하나도 안느끼해요.

 

 

같이 들어있는 야들야들 고기.

 

 

밥도 말아먹고예..

 

 

국물도 누린내 없이 깔끔하면서 진해요.

전 너무 좋았어요.

 

나이를 먹어가면서 입맛도 까다로워진 편인데

깔끔하게 맛있게 잘 먹었어요.

기분좋은 맛이네요.

 

고기가 조금밖에 없긴 하지만,

고기 질도 좋고 국물맛도 좋으니 뭐..

 

점수는 4점

해장으로도 완전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