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사는일상/일상생활리뷰

일상리뷰-동양매직 <핸디+스틱>진공청소기(VCL-611) 리뷰 & A/S 이용기

 

동양매직 진공청소기 VCL-611

사용기 & A/S 후기

 

똥깡이도 청소하는 여자랍니다.

 

지난달에 새로샀던 유선청소기,

동양매직 VCL-611이예요~

 

 

우리집에 들여왔던 이 아이!!

 

 

원래는 뽐뿌청소기라고 불릴만큼

뽐뿌에서 유명한 좀더 저렴한 모델을 사려다가,

헤파필터 기능이 추가되고 성능이 개선됐다길래

고민하다가 이걸로 정했었어요.

 

 

저기 가운데 있는 필터가

헤파필터라나봐요.

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는데,

저는 그부분엔 둔감해서 잘 모르겠어요.ㅎㅎ

 

그런데 직접 보면 많이 걸러지긴 해요.

아래 사진처럼요.

 

 

신기한게 3~4일에 한번씩 청소기 돌리는데,

아주 작은 먼지들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요.

 

아래는 회사에서 내놓은 광고예요.ㅎㅎ

 

 

다만,

광고에서는 소파밑이나 침대 밑을

쉽게 청소할 수 있을 것처럼 해놓았는데,

몸통이 동그랗고 커서 안으로 절대 못들어가요.

 

이케저케.. 억지로 아래로 넣으면

브러쉬가 위로 들어져서 흡입도 안되구요.

그부분은 불편했어요~

 

 

위 사진처럼 코드 뱅뱅 걸어서

다용도실 한쪽에 세워놓으면 됐었구요.

자리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았어요.

 

소음이 크긴 했지만,

청소기 자체가 조용한 청소기가 있나요~

흡입력도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했어요.

결론 정리해볼게요.

 

 장점

단점 

 1. 흡입력이 생각보다 좋다.

2. 줄이 길어서 방 두개정도는 한 코드에서 해결.

3. 헤파필터가 역할을 하는듯한 느낌적인 느낌.

(솔직히 전 무던해서 잘 모르겠...)

4. 안보이는 먼지도 웬만큼 빨아들인다.

5. 설 수 있게 고정이 잘된다.

6. 분리해서 핸드헬드청소기로도 편하게 사용

7. A/S가 짱이다.

8. 물로 세척이 가능하다.

 1. 소리가 크다.

(저는 괜찮았는데 후기들이 그렇더라구요)

2. 소파나 침대 아래는 청소하기 힘들다.

3. 노즐부분이 뻑뻑하다.

(힘을 세게 주면 또 부러질거 같아요)

4. 본체의 먼지통이 쉽게 빠진다.

(이부분은 심한 경우는 교체해주더라구요)

5. 유선이라 선때문에 불편하긴 하다.

6. 색상이.. 좀 촌스럽다...

 

제일 만족했던 점!!!

동양매직 A/S!!!

 

제가 조심성이 없는 편이긴 하지만

청소기의 노즐부분이 좀 뻑뻑해서

힘줘서 꺾다가 콱 하고 부러졌지 뭐예요.

 

 

너무 놀라서 가만 있다가,

동양매직 A/S센터로 바로 연락을 했어요.

이런일로 연락이 오는 횟수는 많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구매한지 2달 안되었고,

처음이니까 브러쉬 자체를 보내주겠다며..

따로 불러주는 핸드폰에

부러진 부분 사진만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즉각 대처해주는 모습에 감동!

사진 보내고 나니 또 바로 전화가 왔어요.

새 브러쉬 보낼테니 3~4일 안에 받아보실거라고.

 

통화 연결음이 현빈오빠일때부터 알아봤어!!

 

그리고 정말 딱 3일 후에 받았어요.

띵동~ 계세요???

 

 

두둥!!!

 

 

야무지게도 싸서 보내셨어요.

 

 

아, 깨끗한 새 제품!!

 

쭈구리된 이전 브러쉬.

연결부분이 동강나버렸었어요.

생각보다 강하게 만들어지진 않은듯.

 

 

새로 연결하고 주말에 청소 한껏 했어요~

제품은 긴가민가~ 괜찮네 정도였지만,

즉각 대처하는 A/S가 너무 맘에 들어요.

 

 

꼭 이모델이 아니더라도,

새 제품은 줄기차게 나오더라구요.

동양매직 진공청소기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