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해본요리

요리-얼큰하고 시원한 짬뽕 만들기(feat.백종원 짬뽕 베끼기)

 

요리-얼큰/시원 빨간 짬뽕

백종원 레시피 따라해보는 짬뽕 레시피

 

벌써 주말이예요.

집에서 한 끼 정도는 해먹어야쥬?

 

 

간단한듯, 간단하지 않은

집에서 해보는 백종원 짬뽕 레시피!

 

그래도 주말인데,

어제 혹시 달리셨으면 해장도 할겸!!

멋지게 요리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요?ㅎㅎ

 

 

재료: 다진 돼지고기, 당근, 애호박, 양파, 양배추, 대파,

 다진마늘, 청양고추, 고춧가루, 간장, 후추, 원하는 해물(조개 등)

 


 

 

 1. 기호별 야채 준비해서 다듬기

짬뽕에 들어가는 야채는 채로 썰어줘요.

그래야 식감도 좋고 양념도 잘 밴답니다.

좋아하는 순 대로 양을 정해서 넣으시되,

다진 마늘은 큰 한스푼 정도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2. 파 기름 만들기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다진 대파를 볶아줘서 파기름을 만들어줘요.

생각보다 이게 특급 비법이더라구요.

 

타기 직전까지만 볶아주시면 돼요.

냄새 올라오는데 죽여요~~

백종원 아저씨 짱.

 

 

 

3. 고기, 청양고추, 마늘, 고춧가루 넣고 볶기 

백종원아저씨는

고춧가루를 나중 물부을때 넣으시던데,

저는 미리 넣어요.

뭔가 고추기름까지 만들어주는 느낌적인 느낌;

 

고춧가루는 큰 스푼으로 3스푼!

청양고추는 3개!

마늘 역시 큰 스푼으로 1스푼!

 

 

 

4. 당근 넣고 볶기 

당근이 젤 딱딱하니께

젤 먼저 넣고 1~2분만 볶아줘유.

 

 

 

5. 나머지 야채 다 넣고 볶기 

나머지 준비해놓은 야채 모두 넣고

5분 안되게 볶아주면 돼요.

너무 익기 전까지만 볶아주는 느낌으로!

 

 

 

6. 물 붓기 

야채들이 완전히 익기 전에

아삭할 정도로 볶은 후에 물을 바로 넣어요.

야채가 타면 절대 안돼요~

 

물은 적당히 간 봐가며 넣는게 좋은 것 같아요.

 

 

 

7. 팔팔 끓이면서, 면 삶을 물도 끓이기 

타이밍이라는게 중요해요~

어차피 끓일때 할일 없으니

면 삶을 물을 같이 팔팔 끓여줍니다.

 

 

 

8. 조개 등 해물 넣어주기 

해물 넣어주고 다시 팔팔 끓여줘요.

이때 간장 한스푼, 후추 조금 뿌려주면 좋아요.

 

 

 

9. 면 준비해두기 

삶은 면을 채에 걸러서

차가운 물에 빡빡 빱니다.

그리고 그릇으로 쏙~

 

 

 

10. 면 위에 짬뽕 내용물 담기 

짜잔~~~

완성했어요.

 

 

진짜 맛있는데,

진짜 맛있어 보이는데,

제가 사진을 잘 못찍는게 한이예요..

 

 

맛있게 먹고,

남은 국물과 내용물로..

 

다음날 당면 넣고 짬뽕밥 해먹었어요..히히

 

 

전날보다 더 맛있는 느낌!!!

바로 완전 이맛!!!!!

 

 

정말 맛있어요!

속는셈 치고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백종원 아저씨가

시켜먹는게 최고라지만,

전 근처에서 맛있는 짬뽕집을 못찾았네요..흑

 

그리고 사먹는 맛집 짬뽕 버금가게 맛있어요.

나만 맛보고 판단하는게 함정..ㅋㅋ

 

맛있고 즐거운 주말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