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가본맛집

서울/잠실,석촌호수 맛집-사계진미/콩국수&청국장

 

잠실/석촌호수 맛집-사계진미

착한식당 선정된 콩요리/콩국수&청국장

 

벌써 또 월요일이 왔어요.

오늘 저녁은 그냥 사먹는걸로..

 

 

지난번에 다녀온 유명한 콩국수집!

먹거리x파일에서 착한식당으로 선정됐었어요.

 

유난히 콩국수를 좋아하는 똥깡이는

적당히 진한 콩국수를 너무 좋아해요.

 

지난번에 포스팅도 한 진주집으로 가려다가

너무 멀어서 근처로 알아봤어요.

 

여의도 콩국수 맛집 정보

여의도 유명 맛집-진주집 냉콩국수

http://myddongkkang.tistory.com/65 

 

그러다보니 똬앟!

사계진미라는 콩요리집이 나왔어요.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주말이긴 했는데, 많이들 기다리시더라구요.

 

 

간판에 떡~하니 써있는

먹거리 X파일이 검증한..ㅎㅎ

 

 

안이 꽤 넓어요.

각각의 방도 따로 있어요.

보기좋은 인테리어용으로 콩더미들이 수북~

 

 

메뉴는 아래와 같아요.

 

 

배가 고픈 나머지

콩국수 곱배기와 청국장 시켰어요.

 

콩향가득 세트가 있는데,

4명이 가면 충분히 먹겠더라구요.

옆테이블에서 고기 구워드시면서

빈대떡도 드시고 이거저거 드시는데 부럽..

 

기본 반찬은 아래처럼 정갈하게 나와요.

음식은 시킨지 얼마 안되서 바로 나왔어요.

 

 

곱배기긴 해도 양 보이시나요?

콩국물도 너무 때깔 곱지 않아요?

또 군침 돌아요!!

 

 

숟가락으로 뜬 국물을 보면 아시겠지만

살짝 걸쭉해요.

넘기기 힘든 걸쭉함이 아니라

정말 부드러운 걸쭉함이예요.

 

진주집과 비슷한 느낌이예요.

다만 진주집과 비교하자면,

면이 사계진미가 훨씬 질감이 좋아요.

 

진주집은 콩국물은 너무 맛있지만

면이 좀 질긴 면이 없잖아 있더라구요.

 

 

부드럽게 면과 함께 딸려오는 면이

입안에서 훅 퍼지면서 넘어가요.

너무 맛있었어요.

 

 

아래는 청국장이예요.

비빔밥용 재료와 같이 나와요~

 

 

청국장도 양이 적지 않았어요.

콩도 많이 있고 두부도 적당히 들어있어요.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공기밥을 넣고

참기름도 넣고

고추장도 넣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청국장을 넣고 쓱삭슥삭!!!

 

 

고소한 청국장 비빔밥이예요~

 

 

저는 콩국수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

청국장은 쏘쏘~였어요.

 

청국장도 잘 먹긴 하는데

콩국수를 너무 퍼먹어서...ㅋㅋㅋ

배가 불러서..잘..모르겠더라구요..ㅋㅋ

 

어쨌든 맛없지 않았고!

콩국수는 완전 강추예요!!

 

점수는 4.5점

 

육개장도 맛있다고 하니

콩국수+육개장 조합으로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