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가본맛집

서울/개포동 맛집-포나타이/베트남 쌀국수

 

개포/일원 맛집-포나타이(Pho'naThai)

건강에 좋은 베트남 쌀국수

 

건강에 좋은 한약재는 다 들이붓고 만든다는

포나타이의 육수!

 

 

오늘도 동네 맛집 찾기 해보았어요.

식객남녀의 '잘먹었습니다'에도 나왔더라구요.

 

똥깡이는 쌀국수를 무척이나 좋아한다죠.

평양냉면도 너무 매력있지만,

베트남 쌀국수 역시 해장에 정말 좋다는..ㅋ

 

 

아직도 여기가 일원동인지 개포동인지 헷갈리는..

포나타이는 대청역이랑 연결되어 있어요.

지하에 연결되어 있어서 찾아가기가 쉬워요.

SH공사건물 지하에 있다죠~ ㅎㅎ

 

한번 지나간 적이 있었는데,

맛집인줄은 몰랐어요.

 

 

아래 방송출연 광고를 보고 알았어요.

식객남녀의 '잘먹었습니다'에서 촬영을 왔었대요.

 

 

세팅이나 자리들은 깔끔했어요.

평일 점심시간에는 너무 사람이 많았는데,

주말에 오니 조금 한가하네요~

 

 

친구나 연인보다는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메뉴판.

 

 

가격은 다른 쌀국수집들이랑 비슷비슷.

 

 

생각보다 종류가 이것저것 많더라구요~

이대에도 있는걸로 알았는데,

포나타이는 체인점이 아니랍니다.

 

 

똥깡이와 친구는

양지+안심 쌀국수와 해물쌀국수를 시켰어요.

 

 

얘기를 듣기로는

이 쌀국수에 들어가는 육수에

온갖 몸에 좋은 약재가 들어간다고 해요.

양파껍질, 파뿌리, 생강 등등

아래 약재들이 가득 들어간다네요~

 

 

먼저 고기 쌀국수.

 

 

국물은 생각보다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그런데 고기 질이...

다 뜯겨지고.. 질기고.. 이게 뭔가 싶은..

제가 너무 괜찮은 쌀국수집만 다녔던 걸까요..

 

고기도 손톱만큼 있고,

있는 고기도 식감도 별로라서 좀 놀랐어요.

오랜만에 정성없는 쌀국수를 먹은 느낌이랄까.

 

국물만 정성들여 우려내고 내놓으면 뭐하나요.

다른 재료들도 같이 어우러져야죠..

많이 실망이었어요.

 

다음은 해산물 쌀국수.

 

 

뭐.. 이것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확실히 고기국물과는 다르더라구요,

조금 더 깔끔한 맛이라서 좋았어요.

 

해산물도 많지는 않지만 적당히 들어있었고,

고기쌀국수보다는 나았어요.

 

그런데 고기쌀국수에 너무 실망해선지,

상한 마음이 별로 상쇄가 되지 않았어요.

 

다음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고기도, 양도, 맛도 정말 괜찮은 곳으로 소개할게요.

그냥 거기로 갈 걸 그랬어요.

 

이사오고나서 멀어져서 다른 곳을 찾았더니..

 

가격이나 저렴하면 모르는데..음.

다음에는 베트남쌈세트를 먹어보자했던

친구와 저의 대화가 쏙 들어갔어요.

 

점수는 2.8.

국물맛이 그나마 괜찮아서 이 점수.

 

제 주관적인 점수니,

육수는 몸에 좋은거 많이 넣는다니까..

한번 시험삼아 드시러 가보세요...

 

벌써 월요일이예요.

힘들 내세요!